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자리 있어요?

[Refactoring] 22.08.29. Session에서 관리하던 보유 매장의 List 출력

by 규글 2022. 8. 29.

 해당 계정이 관리하고 있는 매장의 정보가 있다면, 우측 navigation bar에서 그 목록들을 볼 수 있다.

 

 기존에는 'myStoreList' 라는 이름으로 session에 정보를 넘겨주어서 출력하고 있었다. 그렇게되면 한 계정 당 session scope를 두 개씩 사용하는 셈이라 request scope로 넘기는 방식으로 일단 수정했었다.[각주:1] 하지만 당장의 수정 방식으로는 메인 페이지의 navigation bar 에서만 해당 목록을 살펴볼 수 있는데, 어떻게 하면 모든 navigation bar에서 해당 목록을 확인할 수 있을까? 다음의 두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었다.

  1. Navigation bar가 있는 모든 페이지 요청에 대해 myStoreList로 data를 넘겨준다.
  2. Navigation bar가 작성된 곳에서 javascript로 페이지 로딩 시 data를 요청하도록 한다.

 

 1번 방법보다는 2번 방법이 수정이 덜 번거로울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기존에 경우의 수를 나눠서 element를 출력하도록 한 부분을 비워주고, 페이지를 로딩하면서 promise로 ajax 요청을 통해 element를 채워주는 방식으로 바꿨다. 그리고 기존에 메인 페이지로 넘겨주던 data를 지우고, 새로운 요청에 대한 controller의 method를 만들어주었다.

마지막으로 매장 관리 페이지에서의 navigation bar는 css 때문인지 조금 달라서 나누어진 navigation bar에도 동일한 수정을 해주었다.

댓글